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급성기관지염 원인 증상 급성기관지염 치료

급성기관지염 원인 증상 급성기관지염 치료

 

급성기관지염 증상으로는 소아에서 흔하지만 독립된 질환이 아니라 다른 상하기도의 질환과 수반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급성기관지염 증상은 흔히 기관을 침범하며, 세기관지염과는 다른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급성기관지염 원인으로 천식성 기관지염도 천식의 한 형태로 종종 급성 기관지염과 혼동되기도 합니다.

 

 

 

 

급성기관지염 증상으로 흔히 비인두염과 같은 상기도 감염 및 인플루엔자, 백일해, 홍역, 장티푸스, 디프테리아, 성홍열 감염과 함께 오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연장아와 사춘기 연령의 소아에서 나타나게 되며 세균성 질환을 제외하고는 모두 바이러스 감염에서 기인되게 됩니다.

 

급성기관지염 증상으로 가끔 객담에서 폐렴 구균, 포도상 구균,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여러 형태의 연구균이 발견되지만 이는 세균 감염이 원인이라는 뜻이 아니며, 아울러 항생제 치료가 병의 경과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급성기관지염 증상으로 일부 소아는 급성 기관지염에 극히 민감한데, 아마도 알레르기, 기후, 대기 오염, 상기도의 만성 감염, 특히 부비동염 등이 관여 요인일 것 입니다.

 

급성기관지염 치료 방법으로 특수 치료는 없으며 대부분이 별다른 치료 없이 회복되는 부분입니다.

 

급성기관지염 치료 방법으로 유아의 경우 자주 체위를 바꾸어 주어 객담의 배출을 용이하게 하며, 좀더 큰 소아에서는 높은 습도를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